배너 닫기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 경력단절예방 상담·컨설팅 지원

11월 31일까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등록한 개인 150명, 기업 10개사 선착순 접수

입력 2019년05월09일 16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는 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인사·노무 분야와 심리·고충에 대한 무료 전문가 컨설팅을 오는 11월말까지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은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여성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자는 현직에서 근무 중인 공인노무사와 심리상담사에게 1:1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진은 경기도청
 

개인 150명과 기업 10개사를 선착순 모집해 진행하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인 등록한 기업 또는 구직 등록한 취업예정자, 재직자, 구직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개인의 경우 인사ㆍ노무 상담을 통해 ▲근로기준법 전반 ▲퇴직금 ▲임금체불 ▲실업급여 ▲부당해고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심리ㆍ고충 상담을 신청해 ▲가정문제 ▲직장 내 고충 ▲스트레스 관리 ▲대화법 및 갈등 해결 등의 내용을 상담 받을 수 있다.

 

기업이 신청할 경우 ‘지역별 찾아가는 노무지식 특강’을 열어 ▲근로기준법 전반 ▲인사노무 상식 ▲퇴직자 관리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신청은 여성개발능력본부 홈페이지(https://www.gjf.or.kr/womanpia/index.do)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2팀(031-270-9859, qkralsco88@gjf.or.kr)로 문의하면 된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