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경험 꽉찬 어르신과 열정 넘치는 청년 모집

5월 15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 10명, 청년 20명 모집

입력 2019년05월09일 15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대가 함께 일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세대결합형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선정에 이어 함께 일할 어르신과 청년을 공개 모집한다.

 

지난 4월 은평구는 세대결합형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어르신 기업이 청년을 고용하거나, 청년과 어르신을 함께 고용하는 등 4가지 유형의 제안서 공모를 통해 9개 관내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한 바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어르신의 경험과 청년의 열정이 만나면 기업에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며, “지금까지는 어르신과 청년이 서로 일자리를 두고 경쟁했다면, 세대결합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세대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확장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세대결합형 일자리 사업의 슬로건은 ‘경험 꽉찬 어르신과 열정 넘치는 청년들의 만남’이다. 이 사업은 로버트 드니로와 앤 헤서웨이가 주연한 ‘인턴’이라는 영화에서 그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로버트 드니로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사장이 무엇을 원하는지 직원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직원들의 인생, 연애 상담을 해 주는 등 직원들뿐 아니라 앤 해서웨이의 삶에도 조언을 해 주는 역할을 한다는 내용에 착안하여 세대결합형 일자리 사업을 제안했다.

 

비록 영화지만 문화콘텐츠는 늘 현실을 반영하며, 지금까지 은평구가 추진해온 주민참여와 협치를 바탕으로 일을 추진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며 담당 주무관은 의지를 밝히고 있다.

 

세대결합형 일자리 사업 공모 선정된 기업은 ㈜제로마켓 등 총 9개 기업 및 단체로, 출판·콘텐츠 제작, 카페운영,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 10명, 청년 20명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5월 10일부터 15일까지이며 세대결합형 일자리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경제과(☎351-6822)로 문의하면 된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