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령친화산업 육성으로 ‘고령친화도시 부산’에 한 걸음 더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발대식 및 기술세미나 개최

입력 2019년03월10일 19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고령친화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11일 오후 2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발대식과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결성된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는 3분과(제조·연구개발, 유통·판매, 복지·요양분과)로 구성되어, 고령친화산업용품 연구개발과 유통판매 홍보채널 구축, 기술 자문 및 정보 공유 등으로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지역기업 간 상생을 구현하기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사진은 부산광역시청
 

현재 부산의 고령친화산업체 수는 360여 개로 이번 발대식에는 1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한다.

 

같은 날 개최되는 기술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고령친화산업 융합 기술구현’을 주제로 고령친화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세미나 강연에는 ▲변루나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과장이 ‘고령사회를 대비한 재활, 케어 및 장애예방 관련 정책과 기술동향’에 대해 ▲박경식 미래전략정책연구원이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고령친화산업 미래 기술개발 방향’에 대해 ▲최원식 마켓포럼 대표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사업개발 방법’을 주제로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부산 지역 고령친화산업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산업체들의 기업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