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3차 공모 실시

보건소·건강보험공단 지사 등 지역 보건의료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입력 2019년03월05일 20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참여지역 3차 공모를 3월 5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3차 공모는 새로운 참여지역 선정과 함께 기존 1·2차 공모에서 선정된 지역을 대상으로 참여의원 추가 모집도 병행한다. 시범사업에 새로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의사회는 관할 지역 내 20개 이상 의원을 모집하고, 보건소·지역건강보험공단 등 지역 연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기존 1·2차 공모에 신청하지 않았거나, 신청했으나 선정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이번 3차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기존 1·2차 선정지역에서는 의원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1차 선정지역(27개)에서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의원이 추가로 있는 경우, 해당 지역의사회가 추가 참여의원 명단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선정지역은 ‘케어 코디네이터(간호사, 영양사) 고용 모형’ 또는 ‘의사 단독 모형’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의원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2차 선정지역(31개)에서는 간호사 등 환자관리를 위한 전문인력(케어 코디네이터)을 고용하거나 고용할 예정(3개월 내)인 의원에 한해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3차 공모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제출서류 등은 보건복지부(www.mohw.go.kr), 한국건강증진개발원(www.khealth.or.kr),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차 신규지역 선정 및 1·2차 선정지역 참여의원 추가 모집 결과는 3월 29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등에 공지할 예정이며, 3차 공모 선정지역의 의원은 4월 8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한편, 2월 27일 기준으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은 969개 의원에서 2만7,000여 명의 고혈압·당뇨병 환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록의원 및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