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베이비붐 대상 ‘2019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 시행

3월~9월까지 수시접수, 교육대상 세분화 및 거점별 방문교육 시행

입력 2019년03월03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가 은퇴 베이비붐 세대와 청년실업자 등의 생계형 창업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창업특화 ‘2019년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다리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1단계 ‘창업교육’을 거쳐, 2단계 교육수료자 대상 ‘경남도 소상공인 창업특별자금’을 지원하고, 마지막 단계로 ‘경남도 소상공인 희망컨설팅 사업’과 연계해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을 직접 방문 1:1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교육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와 경남 도내 사업자등록을 한 ‘기존창업자’로 세분화했으며, 대상별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다만, 경남도 소상공인 창업특별자금을 지원 받으려면 창업 5년 이내의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사진은 경상남도청
 

먼저,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 준비·창업 아이템 선정, 상권과 입지분석 등 3일간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기존창업자에게는 세무·노무·재무·고객관리 등 심화교육을 진행하되 매장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1일 단기간 집중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거제, 김해, 진주, 창원 등 거점지역으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도입해 원거리 수요자에게도 이용편의가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3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수시접수이며, 경남신용보증재단에서는 먼저 기존창업자를 대상으로 3월 중순부터 첫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gnsinbo.or.kr)에서 강의신청서 및 정보조회 동의서를 출력해 작성 후 재단본점이나 해당지점으로 해당 서류를 직접 제출하면 된다. 또한 팩스(055-717-0051)로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나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gnsinbo.or.kr)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경남신용보증재단 담당부서(055-715-5137,5147)로 직접 문의도 가능하다.

 

김기영 도 경제통상국장은 “특화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포화상태 자영업 시장에서 아이디어 중심 틈새시장을 찾아내는 등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고, 소상공인 스스로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