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시,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발굴한다

인천형 노인적합일자리 공모 4개사업단 총 1억2천만원 지원

입력 2019년02월25일 17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는 인천지역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경쟁력 있고 지속 가능한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발굴을 위해 ‘인천형 노인적합 일자리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장형과 공익활동형 일자리 분야로써 인천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수행기관을 공모하는 것으로 기존 수행기관을 포함하고,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조직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통해 노인일자리 인프라를 다변화하고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단은 사업단별로 3,000만 원 내외 지원받을 수 있으며, 총 4개 사업단을 선정하여 1억2,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은 인천광역시청
 

선정된 사업은 어르신 인건비 1명당 시장형은 월 24만 원의 보조금과 수익여건에 따른 추가 민간지원, 공익활동은 월 27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수행기관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이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2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6주간이며, 접수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1주간 수행기관 지정신청서,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사업장 소재지 해당 군구 노인일자리 담당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인천시는 어르신들이 일을 통해서 보람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참신한 사업이 접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세부적인 사항은 인천시 노인정책과(☏032-440-2818) 또는 각 군구 노인일자리 담당부서로 연락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