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주도 노인복지관, 문화교실 어르신 작품 전시회 개최

도청 1청사 1층 로비서 2월 18일부터 27일까지 운영

입력 2019년02월18일 17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은 문화교실 수강생 어르신들의 서각·유화 작품 전시회를 2월 18일부터 27일까지 제주도청 제1청사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작품은 어르신들이 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로 틈틈이 조각하고 그린 서각 10점, 유화그림 10점이다. 서각부문에 참여한 어르신 평균 나이는 75세, 최고령 어르신은 88세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 대부분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위해 취미활동으로 입문해, 1년간 꾸준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작품을 출품 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나이에 상관없이 왕성한 작품활동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전했다.

 

한편, 도 노인복지관의 서각수업은 주 1회 2시간, 유화수업은 주 2회 4시간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서각교실에 13명, 유화교실에 17명의 어르신들이 수강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임태봉 보건복지여성국장과 도 노인복지관 휴완 관장은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