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시니어 위한 정보문화 콘서트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해 노인의 사회적 역할과 자세를 주제로 열려

입력 2018년12월10일 1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10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디지털 세상과 소통하는 어르신들의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시니어를 위한 정보문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와 부산정보문화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디지털 세상과 소통하는 어르신의 이야기와 스마트폰으로 만들어가는 건전한 정보문화에 대한 소통과 공감이 중심이 되는 행사이다.

사진은 부산광역시청
 

퓨전국악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한마음 ICT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르신에 대한 시상 ▲정보취약계층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대안교육 발표대회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 ▲스마트폰으로 그림을 그려 디지털 아트 개인전을 개최한 사례와 오랜 기간 컴퓨터를 배워 다수 영화제작에 참여한 노하우에 대한 사례 발표 ▲‘4차 산업시대 대비 실버세대의 자세’ 특강 ▲부산정보문화센터의 사업소개와 질문·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치매예방과 뇌파측정을 통한 IT와 건강코너 ▲노인 일자리 지원코너 ▲드론 전시회와 3D프린터 IT기술 체험코너 ▲디지털아트 전시회 ▲만다라 색칠로 기분과 성격알기 코너 ▲스마트폰 사용법과 SNS보내기 교육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급속하게 발전하는 사회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다양한 ICT기술들을 접하여 일상생활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