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연수구,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평가회 개최

우수 참여자 표창과 사업추진 경과보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18년11월28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27일 연수아트홀에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평가회'를 개최했다.

 

고남석 구청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업성과를 평가했다.


 

2018년 사업 참여 어르신의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우수 참여자 표창과 사업추진 경과보고, 사업 참여 어르신의 사례발표,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동에 대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 일자리사업 발굴과 다양한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노인 일자리사업은 도시철도안내 도우미 등 공익활동을 포함한 총 25개 사업에 2,240명이 참여해 당초 목표인 2,057명보다 109%를 달성했다.

 

또한 올해 전국 노인 일자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인력파견형 사업 분야 우수상을 받으면서 3년 연속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으며 사업 참여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만족 88% 등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