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2018년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산동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되는 이날 행사는 채용관과 취업지원 및 채용정보 특강관으로 구성돼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은 물론 여성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6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은 기업 현장면접과 온라인 참여업체의 이력서 접수로 나눠 진행된다. 현장면접은 ㈜대명레저산업 등이 참여하는 ‘MICE·IT 특화 채용관’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고양권 공공기관 사무직, 시간선택제, 서비스직 등의 ‘일반기업관’으로 운영된다.
채용설명 및 특강관에서는 오후 1시 한국MICE협회의 여성청년 취업대비를 위한 ‘MICE 산업 기업 취업전략’ 특강과 고양고용센터의 ‘청년을 위한 정부지원 취업정책’ 특강이 진행되며 2시부터는 릴레이 채용설명회와 직무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정장 대여, 뷰티 컨설팅, 프로필 사진촬영 뿐만 아니라 이력서 컨설팅, 개인별 경력 연계 맞춤상담, 심층 면접을 위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문상담사가 참여해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설계와 심층 진로상담도 지원한다.
일자리를 원하는 여성구직자에게 희망을 주는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ycenter.or.kr)를 참고하거나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