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시, 노인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김대중컨벤션센터 주차장 부지에 내년 12월 준공 예정

입력 2018년10월26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광주노인회관 건립에 따른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을 지난 22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에는 총 6개 업체가 응모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맥스유엔지니어링 건축사무소와 ㈜아이에스피 건축사사무소의 공동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당선작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회관을 배움, 체험, 휴식, 교류 등의 공간으로 구성하고, 회관을 구심점으로 어르신을 비롯한 모든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는 현재의 노인회관이 지은 지 35년이 넘어 시설이 낡고 접근성도 떨어진다는 어르신들의 의견에 따라 2016년 사업비 55억을 들여 노인회관을 신축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새로운 노인회관은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주차장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960㎡의 규모로 내년 4월 착공해 12월 준공할 예정이며 사무실, 프로그램실, 강당, 강의실, 게이트볼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새로 건립하는 노인회관이 노인복지와 세대 간 교류의 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 완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