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중부권 최대 규모 취업박람회 개최

25일 오후 2시부터 국민생활관에서 개최

입력 2018년10월25일 01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충청북도 취업박람회가 25일 오후 2시부터 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SPC삼립 청주공장, ㈜심텍, 더블유스코프코리아㈜, ㈜에코프로비엠, 자화전자(주), ㈜메타바이오메드, 한국보그워너티에스, 더블유스코프코리아, ㈜원익머트리얼즈 등 도내 우수기업 260개소가 참가해 1,30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관에 참여하는 기업의 업종은 제조업이 총 60개소로 68.9%을 차지하며, 서비스업 16개소(18.3%), 건설업 5개소(5.7%), 도소매업 4개소(4.5%)이다. 제조업 중 식품 17개소(28.3%)로 가장 많으며, 전자·반도체 12개소(20%), 기계·금속 8개소(13.3%), 화장품·화학제품 6개소(10%), 플라스틱제품 4개소(6.6%), 자동차부품 4개소(6.6%), 건축자재 4개소(6.6%), 산업용 가스 등 기타 5개소(8.3%)이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채용관 부스위치를 참가기업의 업종별로 구분 설치해 구직자 맞춤 면접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또한 도내 우수기업 소개부스를 설치하여 회사 홍보자료 및 전시물품을 전시해 취업박람회를 기업홍보의 기회로 삼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

 

이번에 눈에 띄는 점은 구직자들의 과학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AI면접관의 등장이다. 컴퓨터가 구직자의 능력, 열정, 호감도, 대인관계 등 모든 요소를 평가해 점수를 매기고,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는 방식으로 충북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서 이번 박람회에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취업준비를 하는 구직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일자리매칭 컨설팅,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4차산업혁명 채용관, 일자리유관기관 홍보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방문하며, 자세한 구인업체 정보는 충청북도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