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경로의 달 맞이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 개최

어르신 35개 팀 경연, 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시민 등 3,000여 명 참여

입력 2018년10월23일 18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는 23일 KBS스포츠월드 아레나홀에서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고 세대통합과 공감을 도모하고자 ‘2018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매년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를 개최해 활기찬 노년생활 및 긍정적인 노인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울시가 주최하며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8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는 35개 노인종합복지관을 대표하는 어르신 35개 팀이 뮤지컬‧전통무용‧댄스스포츠 등 생활체육 10가지 종목에 참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친다.

사진은 2017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
 

경연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이외에도 연예인 축하 공연 및 응원전, 경품추첨 등 많은 볼거리가 어르신들의 축제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 줄 것이다. 각 노인종합복지관을 대표해 이번 대회에 출전한 어르신들은 연초부터 복지관에 모여 함께 땀을 흘리며 실력을 키웠고 이를 바탕으로 재능기부 자원봉사 및 발표회를 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신노년 생활을 추구해 왔다.

 

김혁 서울시 인생이모작지원과장은 “어르신 생활체육 경연대회는 신노년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축제의 장”이라며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 서울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취미·여가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문화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