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천안 여성 일자리 페스티벌’ 25일 열린다

50여개 업체 참여… 구직자·채용 희망기업 면접·상담 진행

입력 2018년10월17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25일 오후 2시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천안 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일자리 페스티벌은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와 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다.

 

페스티벌은 판매·서비스직, 사무·회계직, 보건·의료직, 사회복지·상담직, 조리직, 생산직 등 50여개의 직·간접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를 원하는 지역 내 여성 구직자와 여성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1:1 현장면접, 구직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 채용관 외에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의 ‘창업관’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의 ‘일가양득관’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천안고용복지+센터 등의 ‘홍보관’이 운영된다.

 

또 △충남근로자건강센터의 ‘기초 건강검진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노무상담) 등 다양한 부대관을 운영해 창업과 고용, 복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상담 등 여성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직업체험관에서는 바리스타(취업드림커피), 파티쉐(취업희망쿠키), 직업상담사, 돌봄전문가 등 여성 유망직종의 전문적인 직업 정보 제공을 통해 진로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

 

이벤트 행사로는 퍼스널 컬러 매칭, 면접 메이크업, 취업소원나무, 면접 스티커 선물받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이번 천안 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어 새로운 삶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