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논산시민 건강한마당 펼친다

27일 시민공원서 다양한 건강체험 마련

입력 2018년10월18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논산시는 오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민공원에서 2018 논산시민 건강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두에게 건강을!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도시 논산' 을 주제로 건강도시 논산 선포 1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다양한 건강체험 기회 제공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건강도시 선포 1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통해 모든 시민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논산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논산시 한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등 의약단체를 비롯한 26개 유관기관과 보건소가 협력해 36개의 건강검진, 정보, 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족뮤지컬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와 어린이 구강건강인형극 ′빨간모자와 충치늑대′, 치매극복가요 메들리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제2회 논산시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대회는 걷기운동 확산과 시민 화합을 위해 마련했으며, 오전 9시30분부터 반야산 둘레길(4km)을 걷는 코스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논산시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