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에게는 희망일자리를, 구인기업에는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2018 미니 취업박람회가 23일 오후 2시부터 충북 제천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제천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회관 내에서 이루어지는 현장면접에는 ㈜휴온스, ㈜유유제약, 코스맥스바이오㈜, 리솜리조트 등 구인을 할 15개 기업이 참여하며 기업별 면접 부스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1대1 현장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는 제천고용센터, 제천여성새일센터,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니어클럽,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천 YWCA 등 유관기관의 각 취업계층을 위한 취업 정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전 정보는 제천시 홈페이지 ‘구인’란에 게재되며 지원자는 이력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 23일 시민회관을 방문해 면접을 안내받을 수 있다.
행사일 현장에서는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행사를 주관하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구직신청 접수를 진행해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꼭 만날 수 있도록 취업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