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창업카페 7호점 천호에 문연다

17일 창업 문제해결~맞춤형 멘토링까지 ‘창업종합서비스’ 지원공간 문열어

입력 2018년09월17일 18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창업의 전 과정을 가상의 회사 창업방식으로 체험해보는 모의창업스쿨, 창업기관 정보를 한 곳에서 안내받을 수 있는 입주 컨설팅, 창업자금 클리닉 등 예비창업가를 위한 정보 제공-컨설팅-교육이 한 자리에서 이루어지는 종합서비스 제공 공간, 서울창업카페 7호인 천호점이 17일 문을 열었다.

 

서울창업카페 천호점은 지상 2층의 315.3㎡ 규모로 네트워크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교육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창업거점지로서의 기능 뿐 아니라 국내 최대의 보육기관인 서울창업허브와 연계한 원스톱 창업지원으로 시너지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 천호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호역과 인접해있다. 서울시는 지역 주민과 예비 창업가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창업기업 입주 공간인 강동구 청년해냄센터와 연계해 운영한다. 서울창업카페 7호 천호점은 창업 지원-창업 상담-멘토링-전문교육-네트워킹까지 총 5가지의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각 분야 20년 이상 경력전문가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카페에 상주하며 창업은 물론 창업 후 겪는 애로요인과 취약분야에 대한 상담과 컨설팅을 해 주는 ‘창업 상시상담’이 진행된다.

 

소자본 창업아이템 선정부터 창업 전과정을 모의 체험해보는 ‘모의창업 스쿨’, 서울시내 입주 및 보육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컨설팅하는 ‘입주 컨설팅’. 창업자금과 R&D지원 자금 상담창구인 ‘창업자금 클리닉’, 경영 과정의 애로사항을 상시 상담해주는 ‘취약분야 상시 컨설팅’ 으로 구성된다.

 

모의창업스쿨은 오는 10월 11일부터 매월 2회 목요일 오후 6시에서 8시까지 진행되며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 20명을 모집한다. 창업자금클리닉은 매월 1회(9월 28일, 10월 19일, 11월 23일, 12월 28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으로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밖에 SBA창업허브, 창업성공패키지 선도학교 등 정책자금 지원기관 입주 지원 컨설팅으로 심화 컨설팅이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 참여자는 9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할 예정으로 관심있는 시민은 강동구 청년해냄센터(☎02-488-6880~1)에 예약‧문의하면 된다.

 

서울창업카페는 2016년 1월 개관한 숭실대입구역 1호점을 시작으로 천호점 7호점까지 운영 중이며,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신촌점, 홍대점, 혜화점)와 지하철역사(숭실대입구역점), 지하유휴공간(충무로점), 지하철역 인접공간(은평불광점)에 위치하고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지점별 ‘서울창업카페’에서는 창업교육, 창업멘토링, 네트워킹 활성화 등의 프로그램이 공통으로 운영되며, 세부 사항은 각 지점별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예비창업가는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창업카페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창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이러한 창업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창업카페 지점을 확대하고 운영은 내실화하겠다”고 말했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