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전국 자치단체 최초 운영

5% 할인된 온누리 전자상품권 사용으로 저렴하고 편안한 장보기 앞장

입력 2018년09월17일 17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상남도가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구축하고 17일부터 운영한다.

 

이번에 오픈한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은 5% 할인된 금액으로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시중 은행에서 구매한 다음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http://egnmall.net)’을 방문해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물건은 집으로 수령하거나 한꺼번에 여러 배송처로 발송하는 다중배송도 가능하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e경남몰 추석맞이 할인쿠폰 혜택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 경품이벤트 행사를 통해 5만 원권 전자상품권(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지급)도 받을 수 있으며, 중복으로 사용하면 할인혜택도 커진다.


 

기존의 온누리 종이상품권의 경우 판매처(은행)에서 상품권을 구입한 다음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물건을 구입해야 하고, 또 구매한 물건을 직접 들고 와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경남도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전통시장 방문을 불편해하는 젊은 고객과 택배 거래를 선호하는 온라인 구매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들이 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전국 최초로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곽영준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경남도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구축도 그 중에 하나”라면서, “이번 추석부터는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한 명절선물 준비로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판로가 확대되고,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