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구시 일자리잡고(JobGo)데이 개최

8월 23일 오후 2시 대구고용복지+센터 5층에서 열려

입력 2018년08월22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광역시는 심화되는 지역 일자리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시정 역점사업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하여,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올해 3월부터 매월 4째 주 목요일에 ‘일자리잡고(JobGO)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총 5회의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57명이 실제 채용되었다.

 

오는 8월 23일에 개최하는 박람회에는 지난 7월 싱가포르․인도 경제사절단으로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한 보광직물을 비롯해, Pre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에이치엠지 등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 12개사가 참여해 총 6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지지 않은 구인에 대해서는 행사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알선해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일자리잡고(JobGO)데이는 구직자와 구인업체 모두에게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여기업 선정기준을 기업 인지도보다 현재 구인의사가 있는 기업으로 정해, 채용가능성을 높이면서 구직자들이 지역의 다양한 기업을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현장밀착형 채용박람회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채용박람회와 차별성을 두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과 구직자가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면접부스를 운영하고 있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사진촬영,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잡고(JobGO)데이에 대한 주요행사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청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053-803-3497)로 문의하면 된다.

 

신경섭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일자리활성화는 우리시의 최일선 과제이자 시민행복을 위해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과제로서 매월 정례적으로 진행되는 ‘일자리잡고데이’는 지역에 특화된 혁신 고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이고, 이를 통해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찾고 구직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