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서구, 중장년 나침반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실시

9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실시

입력 2018년08월22일 16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서구는 지난 3월에 이어 관내 거주 중장년 구직자 및 퇴직예정자(50∼64세)를 대상으로 제2의 인생계획의 구체적 수립을 돕기 위한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길어진 기대수명에 따라 성공적인 인생 후반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력자산을 점검하고 이를 유지·개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9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구청 제2청사 8층 취업교육관에서 무료로 실시된다. 이날 프로그램은 중장년 노동시장 및 일과 직업의 이해, 생애계획수립, 경력 경로 설계, 구직계획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구는 교육생에게 다과와 점심을 제공하고 수료증을 발급(실업급여 대상자 구직활동 1회 인정)한다. 또한 구직신청서를 작성한 교육생에게는 채용정보 제공과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삶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서구의 중장년층에게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는 교육으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9월 7일까지 서구청 기획예산실(인구정책팀)을 방문하거나 전화(032-560-5905)로 신청하면 된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