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8월 30일까지 일반시민과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부모님 사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식세대를 통해 부모님의 삶을 재조명하여 ‘효’에 대한 무거운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시민이 공감하는 효행장려문화를 조성하고자 ‘2018년 효행장려 부모님사랑 캠페인’으로 기획되었다.
#부모님 사랑 사진 공모전은 “어머니의 사랑과 아버지의 삶을 다시 봄!”을 주제로 부모님의 사랑과 삶을 다시 느끼게 된 사진 한 장과 짧은 글(500자 내외)을 SNS 인스타그램 부모님 사랑 캠페인 2018에 올리거나 이메일(love parents201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응모방법은 ▲부모님의 사랑과 삶을 느끼게 된 사진 찍기 ▲내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500자 내외의 글쓰기 ▲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부모님사랑사진공모 #다시봄사진공모)를 함께 올리기.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기 등이다.
수상작은 캠페인 SNS에 게재되고, ‘다시 봄’ 포토에세이 미니북에 수록되며, 일반부는 소정의 상금과 청소년부는 시장 상장이 수여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일상 사진과 글을 통해 아버지, 어머니의 삶을 새롭게 다시 봄으로써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효행을 실천하는 시민참여 스토리텔링 효행 캠페인이다”며 “나이 드신 분의 마음을 헤아리고 그 입장이 되어보는 인식개선의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