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문화원연합회, ‘문화로 청춘’ 청춘기자단 발대식 개최

문화예술활동 즐기는 전국의 어르신들 모습 생생히 전달 목적

입력 2018년07월16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문화원연합회는 16일 서울 중구 연세세브란스빌딩에서 ‘2018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청춘기자단발대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38명의 기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12월까지 활동하는 청춘기자단은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의 현장 취재를 통해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활동에 나선다. 또한 소식지와 SNS 등을 통해 실버문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행복한 나이 듦을 적극 전파할 예정이다.

청춘기자단 발대식 현장에서 임병대 한국문화원연합회 사무총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2018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소개 청춘기자단 취재 활동 및 역할 안내 취재처 사전조사 및 원고 게재법 등 기자역량 강화교육이 진행됐다.

 

임병대 한국문화원연합회 사무총장은 청춘기자단 활동을 통해 노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고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춘기자단의 활동은 2018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누리집 및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