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외직구 배송 상황도 ‘정부24’서 확인 가능

행안부, 20개 기관과 협력해 신규 서비스 85종 실시간 제공

입력 2018년07월12일 13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제는 정부24’에서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의 배송상황 뿐만 아니라 병의원에서 진료 받은 내역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18일부터 관세청,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기관 20곳과 협력해 신규서비스 85종을 정부24(www.gov.kr)’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85종의 서비스 중에는 국민들이 자주 찾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관세청 수입화물 진행정보(연간 약 770만 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진료받은 내용 보기(연간 약 540만 건)’, 국세청 표준재무제표 발급(연간 약 250만 건)’ 등이 있다.

 

신규서비스는 PC에서는 정부24(www.gov.kr)에 접속 후 정부서비스정부서비스 신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정부24앱의 신청·조회메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국민연금 미청구 급여 내역6종의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이나 조회 절차 없이도 한 번만 인증하면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생활정보 서비스를 기존 41종에서 47종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정부24에서는 중앙부처,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서비스 9만여 건과 전체 법정민원 5,352종을 체계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정책뉴스, 정부간행물, 정책연구보고서 등 57만여 건의 정책정보도 볼 수 있다.

 

김일재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2020년까지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 175종을 추가하고 97개 정책정보 관련 웹사이트를 연계하는 한편, 대화형 챗봇서비스, 모바일 프린팅 등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