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마트 안티 에이징 헬스케어…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 개최

비즈니스 상담회, 시민 건강강좌, 뷰티케어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입력 2018년06월26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6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항노화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6회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항노화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는 급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 시대에 노화속도를 늦추고 건강하게 살기 위한 항노화산업의 상품 전시 및 체험, 연관 산업과의 교류를 통해 국내외 판로를 확대하고 항노화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스마트 안티에이징 헬스케어를 주제로 평생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실천적 방안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은 2015 부산국제안티에이징 엑스포  

주요 전시관으로 항노화 R&D 연구기관, 의료서비스, 스마트진단 등이 전시되는 스마트 헬스케어관기능성식품, 음료, 항노화 기능성화장품 및 피트니스 등이 전시되는 헬스케어 인 비즈니스관스파, 수면, 힐링테라피 등이 소개되는 바디 앤 마인드관기술이전 및 투자상담 등의 비즈니스 투자관등이 운영된다.

 

시장 다변화가 요구되는 시기에 맞추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할랄 이벤트를 마련해, 할랄제품 및 할랄제품 인증절차 소개, 바이어 상담을 통해 세계인구의 23%(17억 명)를 차지하는 할랄산업 시장을 개척하고 해외수출 기회를 공유하고자 한다. 특히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10여 개국 30여 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참여 기업체와의 1:1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와 네트워킹 파티를 마련해 기업의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주요 부대행사에는 시민건강 강좌로 천천히 달리는 것만으로도 뇌와 몸이 건강해지는 슬로우조깅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들을 듣는 노화를 막는 5000년의 비밀수백 가지의 꽃으로 만나는 맛과 향, 그리고 아름다운을 느낄수 있는 오감힐링꽃차한글을 바탕으로 만든 체조로 몸의 자세와 균형을 잡아주고, 몸의 균형, , 체력을 길러주는 한글발성체조 & 한글발성태권도등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카디오 피트니스 할랄음식 체험, 문화 전시 등의 할랄이벤트 5살 어려지는 메이크업 등 참관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문세미나는 국내외 안티에이징 관련 석학 및 산학연관 전문가를 초청해 아시안 시장 다변화를 위한 할랄과 항노화를 주제로 한 ‘2018 세계안티에이징포럼과 한국식품과학회의 항노화 기능성 식품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성과 발표도 함께 개최된다. 그 외에도 경품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엑스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급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 시대에 시민들이 평생 동안 건강하고 아름답게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