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원도, 베이비붐세대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활발히 전개

26개 참여기관·150명 퇴직 전문인력, 상담·행정 등 전문분야 활동 중

입력 2018년06월19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는 전문성을 겸비한 은퇴 전문인력이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사업비 3억여 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해당 분야 경력 3년 이상인 자로 국가자격증·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는 3년 이상의 경력과 동일하게 인정된다. 활동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 홍보, 인사노무, 행정지원 등 13개 분야이며, 참여자에게는 교통비, 식비 등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현재 도내 150여 명의 참여자가 춘천생명의 숲, 토지문화재단, 성덕등불학교 등 26개 참여기관에서 활동 중이며, 하반기 사업에 참여할 참여자를 수행기관(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033-256-8829)에서 추가로 모집 중에 있다.

 

앞으로 강원도는 은퇴 후에도 자신의 전문경력을 살려 지역사회에 봉사하기를 희망하는 대상자와 수요기관을 적극 발굴연계함으로써 지역 발전의 밑거름인 재능기부활동 및 지역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