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리에서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제9회 MBN건강박람회가 6월 14~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열린다.
2010년 ‘암 정복’을 주제로 처음 열린 MBN 건강박람회는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즐거운 체험, 건강한 미래’란 주제로 전시, 건강 강좌, 이벤트, 기업 체험, 건강브랜드 대상, 암수기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병원, 인천성모병원, 국립암센터 등 국내 주요 대형 병원과 전문 병·의원 30여 곳이 참가해 건강정보와 의료 소식을 전한다. 유익한 건강정보는 물론 무료 건강 진단과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3년 연속 참가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강남지부는 체성분 검사, 스트레스 측정, 조갑주름 모세혈관 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3일간 5개의 건강강좌가 진행된다. 서울아산병원 이은주 교수의 ‘건강하게 100세까지 사는 법’, 국립암센터 서양권 교수의 ‘암 환자의 양성자 치료’ 등 장노년 건강관리법에서 암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까지 전문의에게 직접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나는 자연인이다’, ‘알토란’ 등 MBN 대표 건강 프로그램 스타들이 총출동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개그맨 윤택의 건강 웃음치료, 왕종근 MC와 함께하는 건강 명의 OX퀴즈쇼,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요리 시연 등 행사가 마련돼 있다. ‘나의 근육 사용설명서’ 저자 김수범 트레이너의 ‘허리디스크 예방운동’ 강연도 눈길을 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헬스케어 기기, 식품, 라이프케어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업 체험 이벤트존을 신설해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마트의 시식 코너 또는 화장품 테스터처럼 최신 유행 헬스케어 기기를 행사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얼리버드 사전신청, SNS 퀴즈쇼 나는 누구일까요? 등 행사 개최 사전 이벤트부터 현장 이벤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했다. 행사 개최 기간에 매일 100명을 무작위로 선발해 롯데타워 전시 관람권, 윈마이 스마트체중계, 리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행사 기간 내 현장에서 열리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전시장을 구경하면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찍어 경품과 교환하는 건강 스탬프는 작년 행사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이벤트다. 올해는 관람객들이 더욱 다양하고 건강한 체험을 할 수 있게 미션을 구성하고 경품도 더욱 푸짐해졌다.
또한 MBN이 기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지도 상승, 소비자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목적으로 ‘MBN 건강브랜드 대상’을 신설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