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어르신, 똑 소리 나는 식의약품 선택·섭취로 건강한 청춘

식약처,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년06월07일 11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한글교육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식품·의약품을 안전하게 구입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확대하는 내용으로 68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해(문자 읽고 쓰기) 교육과정에 있는 어르신께 건강한 식생활 방법과 올바른 의약품 복용법, 떴다방 피해 예방법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식의약 정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한글교육이 필요한 어르신 대상으로 하는 실생활 맞춤형 문해 교육 자료 공동 기획 및 개발 식의약 안전 교육 실시 교육자료 개발을 위한 자료 및 전문 인력 공유 등 상호협력이다.

 

올해는 식품의약품 안전교육 교과서 개발을 우선 추진하고 내년부터는 전국의 문해교육 기관을 통해 개발된 교재를 활용해 어르신 눈높이에 맞추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과서는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의 차이 바로알기’, ‘의료기기 구매사용 시 주의사항’, ‘나를 위한 건강밥상 차리기등의 내용이 담겨질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계층별 맞춤형 교육 방법을 개발해 식품·의약품 안전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