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즐거운 인생, 빛나는 50+ 나를 위한 첫날이 시작되다

생애설계과정, 재무설계과정, 관계과정 등이 진행될 예정

입력 2018년05월11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가 설립한 인천광역시고령사회대응센터는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인생재설계 50+ 인생캠프의 첫 여정을 시작했다.

 

50+ 인생캠프는 베이비붐세대의 인생2막을 위한 설계를 통해 노후를 즐겁고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510일에는 다양한 방송 및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정경영연구소 강학중 소장이인생 2막까지 멋지게 사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돈과 건강, 부부농사와 자식농사, 일과 여가, 죽음에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해 감성적 공감을 이끄는 강의를 선보였다이후 과정에서는 앞으로의 삶을 그려보기 위한 생애설계과정, 안정된 노후를 위한 재무관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재무설계과정, 은퇴 후 다양한 관계 및 소통을 위한 관계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특강에 참석한 한 50대의 남성은 “50+세대를 위한 교육이나 지원이 부족하여 많은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러한 교육을 통해 은퇴 후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만족스러운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센터에서는 교육에 참석한 50+세대의 기대에 부응 하고 참여를 독려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상담지원 등 관련 사업의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