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의 ‘KDB시니어브리지센터’가 시니어의 후반생 설계 및 사회공헌 활동 역량 강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3일부터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20기’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은퇴 후 변화 인식하기, 후반생 설계하기, 사회공헌활동 이해하기, 지역에서 역할 찾기 등 다채로운 교육과 사회공헌활동 현장 탐방 및 현장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는 시니어 스스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후반생을 사회공헌 분야에서 의미 있는 활동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 또는 KDB시니어브리지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연대은행의 KDB시니어브리지센터는 베이비붐세대 퇴직자들의 사회공헌 활동 및 성공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KDB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설립된 시니어 맞춤 사회공헌 활동 지원 기관이다. 2013년 5월 1기 30명으로 시작해 현재 19기까지 561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교육 수료생들은 사회적기업을 위한 프로보노 및 도슨트 활동, 강의 및 상담, 단체 조직 및 협동 조합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 기업 등 2,500여 개 업체에 48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KDB시니어브리지센터 지원기관인 KDB나눔재단은 2007년 산업은행 산하에 설립되어 문화 교육과 복지, 장학 사업, 지역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