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운대기술교육원, 중장년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추진

10월 25일~12월 8일 총 120시간 교육

입력 2017년10월20일 1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해운대구는 해운대기술교육원 중장년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첫 사업인 소상공 분야 밀착멘토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달 반여동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인근에 해운대 기술교육원을 개원했다.

 

해운대기술교육원은 일자리상담, 기술교육, 취업·창업 지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전국 지자체 최초 복합 일자리센터다. 구는 장기간 소상공 분야에 종사한 중장년 퇴직자를 지역 소상공 분야 경영 멘토로 육성하기 위해 이번 '소상공 분야 밀착멘토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전문분야 다양한 경력을 갖춘 중장년 미취업자를 지역 소상공인과 창업 희망자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멘토로 육성하는 교육이다. 문서작성 등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보유한 만35세 이상 미취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영 금융 세무 행정 제조 마케팅 유통 분야 종사자를 우선 선발한다. 훈련비를 전액 지원하며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 수료자는 해운대구와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멘토로 참여해 초기 경력을 쌓을 수 있고, 해운대기술교육원 창업카페 전문 멘토로도 활동할 수 있다.

 

수업과목은 기업진단론, 회계학, 경영학, 조사방법론, 공업경영학, 중기법령 등으로 1025~128일 총 120시간을 교육한다. 강사진 전원이 현직 경영지도사들로 생생한 실무 중심교육이 진행되며, 현장 경험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해운대기술교육원(hte.dcb.or.kr)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하거나 이메일(denislee@dcb.or.kr)로 신청하면 된다.

 

해운대기술교육원 조길우 원장은 이번 교육은 전문직 퇴직자가 무료로 교육을 받아 새로운 일자리를 구할 좋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