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제2기 슈퍼시니어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위해

입력 2017년09월08일 15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911일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2기 슈퍼시니어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행사는 1부 발대식과 2부 전체회의로 구성되며, 1부는 개회식 베이비부머 사업 동영상 시청 정책자문단 50명 위촉장 수여 순서로 진행되고, 2부에서는 부산복지개발원에서 고령친화도시 안내 및 정책자문단 활동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함께 서울시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에서 2명의 모니터링 위원이 활동사례를 발표한다.

 

정책자문단은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노인회 지회 등 단체 소속 어르신이나 그 밖에 자원봉사와 같은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노인 5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1년 동안 부산시의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실태조사 등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정책제안 및 고령친화 사례 발굴, 고령친화도시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고 조언도 해주셔야 좋은 정책이 나올 수 있으므로, 부산시의 고령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제2기 슈퍼시니어 정책자문단의 활동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