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카카오 톡으로 최신 질병정보 받는다

질병관리본부-카카오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7년09월05일 04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질병관리본부와 모바일 플랫폼 기업 카카오는 질병예방 정보에 대한 소통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5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건강정보포털내 감염병,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카카오에서는 다음백과, 브랜드 검색, 카카오톡 샵(#)검색 등을 통해 공유·확산하게 된다.

 

또 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KCDC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질병별·시기별 건강수칙 영상과 카드뉴스 등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이용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는 협약을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인 단발 신사숙녀와 함께 언제나 건강하라능~’이라는 제목의 질병예방 이모티콘도 만들어 무료로 배포힌다.

 

12종의 이모티콘은 기침예절 지키기, 손 씻기, 예방접종, 헌혈, 장기기증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날 오후 2시부터 19일까지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친구를 맺는 사람에게 제공된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 질병정보 공유 체계가 강화되면 궁극적으로 신종 감염병 발생 등 공중보건 위기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정확·투명한 위기소통이 가능해져 감염병 차단과 위기대응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