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고령층 대상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예선 개최

계층별로 구분 시험 치러며, 입상자는 서울서 열리는 본선 대회 참가

입력 2017년07월04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정보화 교육 동기 유발과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2017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부산예선9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는 장애인, 고령층(65세 이상) 참가자는 인터넷활용, 정보검색, 문서작성, 엑셀활용(고령층만 해당)부분에 대해 PC 경진 방식, 장년층(55~64), 결혼이민자 참가자는 스마트폰 활용능력을 알아보는 모바일 경진으로 구분해 시행한다.

 

이번 대회 참가자는 대회 홈페이지(http://find.nia.or.kr)를 통해 710~28일까지 접수가능하며, 시험결과 성적우수자 12명을 선발해 부산시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대회입상자는 1012일 양재aT센터에서 열리는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본선대회에 부산시 대표로 참가해 17개 시도에서 지역예선을 통과한 332명과 함께 최고의 영예인 국무총리상을 비롯한 대상, 금상 등 총 56점 상장과 총 3,220만 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지난해 부산지역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는 201명이 응시했으며, 이중 입상자 31명은 본선 대회에 참가해 은상 2(고령자, 장애인), 동상 3(고령자2, 결혼이민자1)을 수상하는 등 각 부문에서 골고루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취약계층의 정보화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세대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매년 추진하는 IT 경진대회에 올해에도 장년·고령층(55세 이상), 장애인, 결혼이민자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