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추진위원회는 6월 22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시니어 JOB, 활기찬 인생2막의 시작!’을 위한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노인들이 주로 취업하고 있는 생활형 일자리부터 시니어 서비스 일자리 등 다양한 직종의 72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및 사진촬영, 생애설계 컨설팅, 노인생산품 전시‧판매 홍보 활동 등 체험부스 37개, 노인일자리 포럼, 사진‧영상 공모전 등 구직능력 향상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직 등록 어르신이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전북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추진위원회는 22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노인들이 주로 취업하고 있는 생활형 일자리부터 시니어 서비스 일자리 등 다양한 직종의 72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및 사진촬영, 생애설계 컨설팅, 노인생산품 전시‧판매 홍보 활동 등 체험부스 37개, 노인일자리 포럼, 사진‧영상 공모전 등 구직능력 향상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직 등록 어르신이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