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개최

민간기업 채용 부스 72개, 창업컨설팅 등 체험마당 30개 부스 운영

입력 2017년06월22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추진위원회는 622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시니어 JOB, 활기찬 인생2막의 시작!’을 위한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노인들이 주로 취업하고 있는 생활형 일자리부터 시니어 서비스 일자리 등 다양한 직종의 72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및 사진촬영, 생애설계 컨설팅, 노인생산품 전시판매 홍보 활동 등 체험부스 37, 노인일자리 포럼, 사진영상 공모전 등 구직능력 향상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직 등록 어르신이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전북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추진위원회는 22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전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노인들이 주로 취업하고 있는 생활형 일자리부터 시니어 서비스 일자리 등 다양한 직종의 72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및 사진촬영, 생애설계 컨설팅, 노인생산품 전시판매 홍보 활동 등 체험부스 37, 노인일자리 포럼, 사진영상 공모전 등 구직능력 향상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직 등록 어르신이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