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도, 마을 건강리더 한자리... 건강마을공동체 실현 다짐

마을 건강리더와 함께 건강새마을 워크숍 가져

입력 2017년06월14일 2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는 14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마을 건강리더, 지원교수, ·군 담당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건강리더와 함께하는 건강새마을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간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추진 중인 건강새마을 사업 27개 읍··동 마을건강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교류의 장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윤식 경북도안동의료원장의 고령화시대 홀 노인 등 노인 가구 증가에 따른 영양지원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과 이경수 영남대 의과대학 교수의 건강새마을의 핵심인 마을건강리더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건강마을의 주민자치기구인 마을건강위원회의 의사결정과 갈등해결 능력, 원활한 의사 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그룹토의와 발표로 마을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7개 읍··동 건강위원회 위원장들은,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은 건강에 대한 결정권이 주민에게 있으므로 이들에 대한 역량강화의 필요성을 느끼며 건강동아리 운영 등 탄탄한 건강마을 기반조성을 위한 주민교육을 요청했다.

 

권영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화합과 긍정의 건강공동체 형성에 앞장선 마을 건강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건강새마을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