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비싸다고 성능 우수? 전자레인지 비교해보니

한국소비자원, 8개 업체 가열·해동 등 성능평가 결과 발표

입력 2017년06월15일 2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자레인지의 가열과 해동 성능, 소음 그리고 소비 전략량이 제품에 따라 차이가 커 구매 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업체의 전자레인지를 대상으로 가열 균일 성능, 해동 성능, 소음 등 주요 품질과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전자레인지의 음식물을 균일하게 가열하는 능력을 확인하는 가열 균일 성능에서는 삼성전자’, ‘일렉트롬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대유위니아’, ‘동부대우전자’, ‘매직쉐프’, ‘일렉트로룩스코리아4개 제품은 양호, ‘LG전자’, ‘SK매직2개 제품은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소고기를 해동할 때 적정 온도로 해동 되는지를 확인하는 해동온도 적정성은 매직쉐프, 일렉트롬, SK매직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대유위니아, 동부대우전자, 삼성전자, LG전자 등 4개 제품은 양호,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제품은 보통 수준으로 나타났다.
 

해동 시 소요되는 총 시간으로 해동속도를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대유위니아, 동부대우전자, 일렉트로룩스코리아, LG전자 등 4개 제품은 양호, 매직쉐프, 일렉트롬, SK매직 등 3개 제품은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조리 시 발생하는 소음을 시험한 결과, 대유위니아,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등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소음이 작아서 우수했다. 동부대우전자, 매직쉐프, 삼성전자, 일렉트롬, LG전자, SK매직 등 6개 제품은 양호 수준으로 평가됐다.

 

한편, 냉동 피자 조리 시 소비되는 소비전력량은 최소 119Wh에서 최대 146Wh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고, 대기전력은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감전 위험성과 전자파(고주파누설·자기장세기)의 위험 정도를 확인한 결과, 전 제품 이상이 없었다.

 

=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