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5월 19일 보령시 종합체육관일원에서 도내 15개 시·군 2,500여 명의 어르신생활체육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어르신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회다.
개최 종목은 게이트볼, 탁구, 에어로빅스체조, 배드민턴, 테니스,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축구 8개 종목으로, 참가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화합과 우정의 승부를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 최고령 참가자는 예산군 에어로빅스체조 종목에 출전한 장춘희(90세) 씨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체육회 전병욱 사무처장은 “이번 대회로 인해 도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실버스포츠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보편적 스포츠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 사무처장은 “어르신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순위나 경쟁보다는 선수단 모두가 화합하고 우정을 다지는 뜻깊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체육회는 어르신체육활동지원, 노인시설 용품지원, 어르신생활체육지도자 확대 운영 등 어르신 참여 프로그램과 선진 체육행정실현을 통해 100세 건강시대를 향한 풍요로운 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