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KEB하나은행, 4대공적연금 수급자 위한 '행복연금대출' 출시

최저 연 3.2% 수준의 낮은 금리 제공

입력 2017년05월19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KEB하나은행은 4대공적연금 수급자를 위한 새로운 대출상품인 행복연금대출5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행복연금대출은 공무원, 사학, 군인연금 수급 개시 후 15년 이내인 손님과 국민연금 수급 개시 후 10년 이내인 손님을 대상으로 최저 연 3.2수준의 낮은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금융권의 연금신용대출과 달리 연간 수급금액 전액을 한도 산정에 포함함으로써 더 높은 대출한도를 제공한다. 대출금액은 최대 2,0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금운용 계획에 따라 한도가 점진적으로 축소되는 마이너스 대출과 분할상환대출 중 선택해 약정할 수 있다.

 

특히, 연금개시 1년 이내인 손님에게는 한도 축소가 없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최대 10년까지 연장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은퇴 직후 행복연금대출을 신청할 경우 향후 10년간 안정적인 예비자금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행복연금대출은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명예롭게 은퇴한 연금소득자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출시됐다은퇴 후 자녀결혼, 병원의료비, 창업 등 일시적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연금이체 시 금리 우대와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행복노하우주거래우대통장과 연금 수급자 교통요금 할인카드인 ’연금타요 빅팟카드‘를 출시하는 등 은퇴자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