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4월 13일까지 ‘지역 공동체 혁신 프로젝트(부제-배워서 남 주자)’ 공모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단체를 모집한다. 지역 공동체 혁신 프로젝트는 평생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하는 평생교육과 지역사회활동 연계 프로그램이다.
평생교육 관련 민간 기관과 단체, (예비)사회적기업이 참여 가능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기관은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진흥원은 기획 아이디어 심사를 통해 300만 원에서 최대 6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하고 우수 활동 팀에게는 진흥원장 명의의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접수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gil.gg.go.kr)에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진흥원 내 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4월 중 결정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평생교육본부 행복배움실(031-547-654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평생교육이 지역사회의 의미 있는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기관과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