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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서 모바일 비중 58% ‘역대 최고’

1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6조192억원…14.6% 증가

입력 2017년03월06일 2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온라인쇼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36일 발표한 ‘20171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192억 원으로 1년 전보다 14.6% 증가했다.

 

실제 온라인 쇼핑이 전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1411.5%, 201512.3%, 201613.7%로 꾸준히 늘고 있다. 다만 전월과 비교했을 때 온라인쇼핑과 모바일쇼핑은 각각 3.7%, 3.3% 감소했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대비 모바일쇼핑 비중은 58.0%를 차지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쇼핑만을 의미하는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907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8.4% 늘어났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상품군은 여행 및 예약서비스로 1812억 원(18%) 어치가 거래됐다. ·식료품(7,798억 원·13%), 생활·자동차용품(6,070억 원·10.1%)이 뒤를 이었다.

 

전체 모바일쇼핑 거래액 중 가장 비율이 높았던 상품군은 음·식료품으로 5,327억 원(15.3%)이었다. 여행 및 예약서비스(5,175억 원·14.8%), 생활·자동차용품(3,941억 원·11.3%)도 거래액이 컸다. 상품군별로 온라인 거래액 대비 모바일 비중을 보면 아동·유아용품(71.9%), 화장품(69.5%), 가방(69.0%), ·식료품(68.3%) 등이 높은 편이었다.

 

=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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