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정수기 렌탈서비스 만족도, 청호나이스·코웨이가 가장 높아

렌탈 이용 소비자는 정수기의 ‘위생·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입력 2017년02월14일 0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소비자원이 정수기 렌탈서비스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46점이었으며, 청호나이스()와 코웨이()의 만족도가 높았다.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자 1,200(업체별 각 300)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3.60)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서비스 호감도’(3.47)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청호나이스()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 ‘품질 및 비용에서 상대적으로높은 평가를 받았고, 코웨이()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에서, SK매직()(, 동양매직)서비스 호감도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9.4%위생·안전을 꼽았으며, 다음으로 제품 성능’ (18.7%), ‘렌탈비용’(6.7%) 순이었다. 또한 우려하는 사항으로는 유해성분’(57.8%)이 가장 많았고, ‘이물질(34.5%), ’전기료 등 기타‘(7.7%) 순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정수기 안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품질 및 비용만족도 제고와 위생·안전 전반에 걸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하였다.

 

사업자들은 소비자들이 계약할 때 내용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안내를 충분히 하고, 중도해지 시 위약금 부과 관련 내부 직원들의 교육과 관리를 강화하여 소비자들이 위약금 등을 부당하게 지급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정수기 사업자협의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 및 품질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