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만족도, 이용조건·이벤트 행사 부문 낮아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조건이 카드사별로 달라

입력 2016년11월16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용카드는 소비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았고, 특히 할인·포인트 적립·무이자 할부 등 혜택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주요 판단기준이 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신용카드 혜택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택정보 제공과 서비스품질 제고를 위해 시장점유율 상위 8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56(5점 만점)으로, 업체별로는 현대 3.62, 삼성 3.60, 신한 3.59, 하나 3.58점 등 업체 간 점수 차는 미미했다.

 

업계 전체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평가한 혜택 관련 정보제공’(3.65)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반해 신용카드 혜택서비스에 대한 평가인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14)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0)에 대한 만족도는 낮게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현대카드의 경우 혜택을 받기 위한 세부 이용조건이나 혜택 한도 등을 평가한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8),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33) 등에서, 삼성카드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인 서비스 감정‘(3.55)에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다.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콜센터 서비스‘(3.54)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혜택 관련 정보제공서비스 감정에 대한 만족도는 업체별로 차이가 미미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조건이 카드사별로 다른 만큼 신용카드를 선택하기 전 이를 꼼꼼히 따져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