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양주시, 노인 건강 실버힐링 교육 개최

건강지식 전달하고 정서함양 위한 취지로 마련

입력 2016년11월04일 0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27일과 113, 2회에 걸쳐 관내 노인세대 60명을 모시고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실버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활동은 복합적 질환을 가지고 있는 노인세대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건강지식을 전달하고 정서함양을 위한 시간을 갖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와부읍 복지넷의 지원으로 추진됐다.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박미경 강사의 건강한 치아관리, 틀니 취급 및 관리방법을 시작으로 일상완화 스트레칭 교육, 정서함양을 위한 가죽공예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또한, 가죽공예 활동을 진행한 정지원 강사는 공예 체험활동에 필요한 소요비용을 전액 후원했으며 향후에도 재능기부 등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지역을 위한 나눔활동에 참여할 의사를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집에만 있다가 이렇게 다 같이 모여서 이야기도 나누고 내 몸을 챙기기 위한 방법까지 배워갈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밝혔다. 이어 자리에 함께한 김철환 와부읍 복지넷 위원장 또한 지속해서 관내 자원을 발굴하고 어르신 건강 및 정서지원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주관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의 이승제 센터장은 연세가 많은 분일수록 일상에서의 건강은 물론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분의 신체 건강과 더불어 정서지원을 통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