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광역시, 중국서 한·중 노인문화교류 행사 개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예술봉사단 50명 방문

입력 2016년11월02일 0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예술봉사단 50명과 함께 지난 111일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시를 방문해 중국 노인교류단과 한·중 노인문화교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헤이룽장성 교류단 135명이 광주시를 방문해 한중노인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한 데 따른 답방 차원으로 마련됐으며 한국무용, 풍물놀이, 하모니카, 색소폰, 웃음치료 분야 공연을 선보이며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를 알렸다. 중국 측에서는 전통무용 등 6개 분야 64명이 참여해 공연을 펼쳤다.

 

이번 한중노인문화교류행사에는 헤이룽장성여유국장, 헤일룽장성 각 시의 노인여유양로협회장, 헤이룽장성 방송국 등도 참석해 한·중 우호를 다졌다. 또한 광주시는 헤이룽장성 여유국을 방문해 지난 2009년부터 200여 차례 35,000여 명을 유치한 한중노인교류상품을 홍보하고 헤이룽장성 여유양로협회, 세일국제여행사와 한중노인문화교류행사 및 전세기 유치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중국 노인 관광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마케팅 활동도 펼쳤다.

 

이번 공연에 참가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예술봉사단원 황대일(78) 씨는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한중문화교류 행사가 서로를 좀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공연관람을 위해 방문한 중국 하얼빈 노년협회 정귀화(68) 회장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앞으로 지속해서 교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송재식 시 관광진흥과장은 한중노인문화교류행사는 광주의 대표적인 관광교류상품이다향후 프린지페스티벌 등 지역축제와 중국의 대중적인 광장문화를 연계한 교류상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