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용부, 장년친화직장만들기 우수사례집 발간

장년친화직장만들기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입력 2016년09월27일 0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용노동부는 장년고용강조주간을 맞아 장년 친화적인 직장 만들기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집을 발간하였다. 이번 사례집에는 각각 업종이 다른 9개 업체의 장년친화직장만들기 사례가 회사 담당자 및 전문컨설턴트의 인터뷰와 함께 스토리 형식으로 수록되어 있다.

 

인구 고령화, 60세 정년제 시행 등 환경변화와 마주한 기업들은 장년친화적 인사제도 개편 및 장년 근로자 노하우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도 구체적인 방법론 부재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2015년부터 장년친화 인사제도 장년적합직무 개발 숙련전수시스템 근로시간 단축 임금피크제 도입 등 5개 분야의 모범사례 발굴을 목적으로 희망기업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온 바 있다.

 

책자에 수록된 기업의 사례는 9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장년친화직장만들기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해당 기업 관계자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컨설턴트를 통해 직접 소개된다. 책자는 발표회 현장에서 배포되고,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게재 예정이다.

 

박성희 고령사회인력정책관은 "장년근로자는 숙련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번 '장년친화 직장만들기 우수사례집' 발간 및 발표회가 고령화시대 장년친화직장 만들기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들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