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으로 인생2막 열다

은퇴 전문인력에게 나눔과 자아실현의 기회 제공

입력 2016년08월24일 0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은 사회서비스를 확산하고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824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생계보다는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은 자로 3년 이상의 전문경력을 보유한 만 50세 이상의 퇴직전문인력이다. 이들은 자신의 경력과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분들은 춘천생명의숲, 위스타트속초마을 등 참여기관으로 선정·승인된 기관에서 13개의 다양한 분야(경영전략, 마케팅홍보, 인사노무, 재무회계금융, 외국어, 사회서비스, IT정보화, 법률법무, 문화예술, 행정지원, 교육연구, 상담멘토링, 기타)에 참여하며, 120시간 이내로 활동하고 교통비 3,000, 식비 5,000, 시간당 활동비 2,000원을 받는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올해 초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23,000만 원을 지원받아 참여자 240명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상반기에는 은퇴 전문인력 57명이 참여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참여자가 더욱 다양한 참여기관에서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한다.

 

강원도 관계자는 베이비붐 시대에 조기 퇴직한 분들이 그간의 전문 경력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요건 및 방법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033-256-88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