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시광역치매센터, 치매인식개선 공모전 개최

사진과 시화 두 부문으로 진행…8월 22일까지 접수

입력 2016년07월25일 0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는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 주관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2016년 치매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 실시하는 치매인식개선 공모전은 사진과 시화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사진 부문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주제는 ()()도록 행복한 순간으로 치매환자의 행복한 순간 또는 치매환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을 관련된 에피소드와 함께 공모하거나, 일반 노인이 치매극복을 위해 활동하며 행복해 하는 모습도 가능하다. 시화 부문은 치매환자의 작품(시와 그림)에 한해 접수 가능하며, 주제는 ()()도록 행복한 이야기이라는 주제이다.

 

공모전 접수는 720일부터 822일까지 진행되며 인천광역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incheon.nid.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72-2028)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작은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등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오는 9월 개최되는 치매극복의 날 행사 시 작품 전시 및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