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원문화재단, ‘2016 인생나눔교실’ 멘토링 본격 추진 시작

강원도 군부대, 지역아동센터 멘티그룹 대상 멘토링 진행

입력 2016년07월19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최한 ‘2016 인생나눔교실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지역 주관처로 재선정 되었다.

‘2016 인생나눔교실은 인문적 소양을 갖춘 숙련(은퇴)세대, 인문·예술 전문가를 멘토봉사단으로 선발하여 새내기 세대인 청소년 및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삶의 지혜와 경험을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쌍방향 인문학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멘토봉사단은 지난 623~24일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2016 인생나눔교실 강원권 멘토봉사단 교육워크숍 및 발대식을 갖고, 63일 횡성 둔내중학교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강원권 멘토링을 시작했다.

재단은 연말까지 강원권 군부대 27개소, 지역아동센터 8개소, 자유학기제 중학교 10개소, 45개소에서 500회 이상의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으로 국비 38,000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던 은퇴 세대자들이 나눔·배려·소통·공감의 인문정신을 바탕으로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새내기 세대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성찰의 기회 및 삶의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