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양주시, 어르신 여가 공간 '테마-경로당' 개소

2016년 12월까지는 34개소가 확대 추진될 예정

입력 2016년07월14일 2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남양주시는 지난 713일 노인들의 대표적 여가 공간인 경로당을 휴식, 기분전환의 단순 공간에서 테마가 있는 브랜드 경로당인 'e-Sports당구하는 경로당'으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마쳤다.

 

이번 '테마-경로당'은 진접읍 소재 금강펜테리움아파트 경로당에 'e-Sports와 당구를 함께 하는 경로당'으로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화합과 결속력을 도모하고, 세대간 함께 즐기는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그간 남양주시에서는 2015년도 6월 브랜드가 있는 '테마-경로당'을 전국 최초로 조성 운영하면서 올 78월 중에는 22개소를 추가 개소해 201612월까지는 34개소가 확대 추진될 예정에 있다.

 

개소식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 의장,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 진접읍 노인회 분회장, 금강펜테리움아파트 경로당 회장 및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 경로당 회원들의 테마 체험 및 시설 라운딩 등이 함께 이뤄졌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인생 100세 시대에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테마-경로당'조성으로 어르신들이 건전한 여가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야말로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면서 힘찬 격려와 함께 "브랜드가 있는 '테마-경로당'이 확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테마-경로당'조성이 노인여가선용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이 시민을 돕는 지역사회 복지증진 실현으로 활기찬 경로당으로의 변화를 위한 시금석이 됐다"고 말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테마별 친선 경진대회를 개최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여가프로그램 파급 확산을 도모할 계획에 있으며 융합복지 실현을 위해 시민참여 인프라 구축 및 다양한 테마(치유, 체험&요리, 영화감상 등) 발굴로 업그레이드 '테마-경로당'을 확대·조성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