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KB국민은행, 요양기관 대상 ‘KB 메디칼론’ 출시

대출한도 확대하고, 대출금리 대폭 인하

입력 2016년07월03일 18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KB국민은행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약을 맺고 병·의원, 약국 등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신상품 ‘KB메디칼론1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요양기관 금융대출이용 지원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건보공단과 전용회선을 구축하고 20186월까지 요양기관 금융대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KB메디칼론은 기존상품을 개선해 대출한도를 확대하고, 대출금리를 인하한 것이 특징이다. ·의원과 약국 등 요양기관은 공단으로부터 받는 건강보험 급여비 내에서 매출액의 2분의 1한도로 신용등급, 거래실적에 따라 최저 연 2.37%p~최대 연 3.67%p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대출(마이너스대출 형태)방식으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이번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의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어디서든 편리하게 요양기관 금융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병·의원 원장님들의 성공파트너로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기업금융 종합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